MAKE⁴U 호서 메이커스페이스

서브 콘텐츠
보도(홍보)천안교육지원청, 호서대와 상상이룸 체험교실 운영
메이커스페이스 메이크포유2023-07-12조회 447

상상하고, 설계하고, 해결하는 상상이룸교육 활성화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호서대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8일까지 '2023 상상이룸교육 체험교실'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체험교실은 지난 5월 천안교육지원청과 호서대 AI·SW교육센터의 업무협약에 따라 호서대 SW중심대학사업과 메이커스페이스 사업의 공동지원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지역 초등학생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급형 체험교실 8회, 개인(가족)형 체험교실 2회 운영됐으며 이 기간 총 240여명의 학생과 가족이 참여했다. 

체험교실은 코딩 교육용 로봇 ‘카미봇’을 이용하여 카미봇 센서를 익히고 코딩을 통해 맵보드 장애물 피하기, 보물찾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최적화된 결과를 얻기 위해 코딩과 수정하기를 반복했다. 또 문제를 해결을 위해 친구들과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자연스럽게 협업하는 모습도 보였다.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호서대 전수진 교수는 "학생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디지털 역량이 신장되고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의 활동에 교육적 의의를 부여했다.

체험교실에 참가한 천안서당초 5학년 학생은 "코딩을 통해 카미봇을 조종하고 장애물을 피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안교육지원청과 호서대는 체험교실뿐만 아니라 교사 연수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연수는 'ESG 프로젝트 기반 스마트 팩토리 메이킹 프로젝트와 교수학습 설계'라는 주제로 마련됐으며 디지털 상상이룸교육 활성화와 교육패러다임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도모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도 학생 체험교실, 교사연수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박종덕 천안교육장은 "호서대와 연계로 더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 활동을 마련할 것"이라며 "미래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창의력 신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디트NEWS24 http://www.dtnews24.com/news/articleView.html?idxno=749572